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요 뉴스

SK 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청약 시작 (+주가 전망, 주의 사항, 달라진 점)

by ♩♪ 2021. 3. 9.
반응형

SK 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청약 시작 (+주가 전망, 주의 사항, 달라진 점)

SK 바이오사이언스가 오늘부터 주식 청약을 시작하는데요,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아주 뜨겁습니다.

그런데 청약에도 올해부터 달라진 점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기억해야할 부분이 있죠.

이에 아래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SK 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청약 시작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일반 청약 일정이 9일 개시됐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부터 10일까지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일반 공모주 청약을 접수하고 있죠.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최상단인 6만5천원으로 결정됐는데요, 공모가를 적용할 경우 기업가치는 약 5조원에 이릅니다.

    앞서 지난 4~5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천275.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놀라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수요예측 신청가격 물량의 96.74%는 희망가격 밴드(4만9천원∼6만5천원)의 상단이었던 6만5천원 이상의 가격을 써내 흥행을 예고했습니다.

    2.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과거 사례)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예상하기 위해 과거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이 높았던 SK바이오팜은 상장 첫날 공모가의 두 배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까지 직행(따상)했는데요, 이후 이틀 더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게임즈도 따상 후 이튿날에도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두 주식 모두 초반의 강한 상승세와는 달리 장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SK 바이오사이언스도 공모 후 주가 상승시 팔려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고, 과거 사례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일정 기간 주식을 팔지 않기로 약속하는 의무보유확약 비중이 전체 수량의 59.92%인데요, 이는 SK바이오팜(81.15%)보다는 낮은 수준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런 여러가지 정황을 통해 이번 SK 바이오사이언스도 초반에 상승할 확률이 높지만, 그 기세가 몇 일이나 유지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눈치보기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청약에 성공한다면 분할 매도를 통해 리스크를 줄여가며 적당한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개인적인 의견을 드려봅니다.

    3. SK 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청약 달라진 점

    SK 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청약 중 개인 투자자 대상 청약은 9일부터 이틀간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등 6개 증권사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단, 계좌는 청약 전일인 8일까지 개설해야 가능했었는데요, 올해부터 공모주 균등 배분제가 시행됨에 따라 적은 돈으로도 공모주를 받을 수 있는 점이 달라진 점입니다.

    즉,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만 청약해도 1주 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에서만 올 1~2월 60만 개의 신규 계좌가 개설되기도 했죠.

    그리고 나머지 5개 증권사까지 더하면 100만 개 이상 계좌가 청약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참고로 SK 바이오사이언스는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게 되며, 상장 당일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형성된 뒤 상한가를 기록(일명 ‘따상’)할 경우 주가는 무려 16만9000원이다.

    주당 10만4000원의 시세 차익을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참고로 장외시장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20만원대에 형성돼 있습니다.

    4. 주식 투자 공부 방법 (+주식 정보 사이트)

    요즘엔 제태크 수단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식의 열풍이 대단한데요, 이에 뒤쳐진다면 남들은 돈벌때 손까락만 빨고있어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식을 처음 접하신다면 처음부터 무턱대고 투자한다면 손해를 보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주식 이론 공부도 중요하고, 실제로 이론과 달리 흘러가는 현실도 이론을 기반으로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죠.

    그런데 이런 방대한 양의 공부를 하다보면 주식투자 시작하기는 커녕 시작도 전에 이미 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자세한 글이 부담스럽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15초 영상으로 편하게 내용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영상 바로 가기

    실제 주식 전문가가 주식을 사고 파는 것을 브리핑하면서 알려주는 것을 '주식 리딩'이라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여러가지 스타일의 무료 주식 리딩을 통해 아주 소액만을 투자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주식 투자 스타일을 찾으라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 스타일은 크게 보면 단기 투자, 스윙 투자, 장기 투자가 있으며, 세분화해서 들어가면 더욱 많은 투자 기법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를 모두 공부하고 실전에 써먹는다는 것은 애초에 전문가들도 불가능하죠.

    결론적으로 이런 이유 때문에 주식을 가장 빠르게 배우는 방법이 여러가지 주식 리딩 스타일을 통해 본인이 직접 체득하는 것이라고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본인의 주식 투자 스타일을 찾았다면 그때 해당 스타일에 맞춰 투자공부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단, 조심할 것은 주식 리딩을 절대 맹신하지 말고 소액만을 투자해야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주식 리딩을 잘못 따라갈 경우 원금 손실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가 제시하는 가격보다 높게 사거나 낮게 팔면 주식 리딩을 받더라도 손해를 볼 수 있고, 매수/매도 타이밍에 따라서도 다른 사람은 수익인데 나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주식에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절대 큰 돈을 투자해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실력있는 전문가에게 주식 리딩을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좋은 선생 아래에서 좋은 학생이 나온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믿을만한 전문가에게 배운다면 우리의 실력도 빠르게 상승할 수 있겠죠?

    위에서 알려드린 링크를 통해 15초 영상 후 나오는 사이트는 여러 종류의 실력있는 주식 리딩 회사를 무료로 연결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최소 아래의 5가지 요건 중 3가지 이상 만족하는 업체를 추가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엄격하게 선정하기로 유명합니다.

    - 법무법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률 공개 증명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투자 서비스 가능
    - 언론보도를 통한 공신력 및 신뢰도 인정
    - 각종 특허 및 주식투자 기술인증 공개
    - 각 서비스 별 이용자들의 실제 수익률 공개

    '급등주 리딩', '테마주 리딩', '가치투자 리딩', '스윙종목 리딩', '인공지능 리딩', '단기투자 리딩', '원금회복 리딩', '투자 초보 리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주식 리딩뿐만 아니라 필요한 주식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스타일을 찾아 전문가의 주식 리딩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면 유료로 VIP 신청을 하셔도 되겠지만, 굳이 유로로 가입하지 않더라도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댓글